Search

[오늘의 날씨] 광주·전남(11일, 금)…천둥·번개 동반 강한 비바람 - 머니투데이

유두석 군수를 비롯한 전남 장성군 공무원 130여명이 9일 본격 수확철을 맞은 양파농가를 찾아 농촌 일손 돕기를 진행했다. © News1 박영래 기자
유두석 군수를 비롯한 전남 장성군 공무원 130여명이 9일 본격 수확철을 맞은 양파농가를 찾아 농촌 일손 돕기를 진행했다. © News1 박영래 기자
(광주=뉴스1) 고귀한 기자 = 11일 광주와 전남은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와 바람이 예상된다.

광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광주와 전남지역에는 고온 다습한 공기가 대기하층(약 1.5km 고도)의 강한 남풍을 따라 유입되면서 일부 지역에 시간당 30mm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겠다.

또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35~60km/h(10~16m/s),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강하게 불겠다.

낮 최고기온은 광주·나주·장성·담양 28도, 화순·영광·함평·영암 27도, 목포·무안·진도·신안 26도, 순천 25도, 광양 24도, 여수 23도 등을 기록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광주·전남 모든 지역이 20~21도로 예보됐다.

바다 물결은 서해와 남해 앞바다에서 0.5~2.5m 수준으로 일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하천이나 계곡 등에서는 갑자기 물이 불어나는 곳이 있겠으니, 위험지역에 접근하지 않는 등 야영이나 외부활동을 자제해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오늘의 날씨] 광주·전남(11일, 금)…천둥·번개 동반 강한 비바람 - 머니투데이 )
https://ift.tt/2RKRlqc
엔터테인먼트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오늘의 날씨] 광주·전남(11일, 금)…천둥·번개 동반 강한 비바람 - 머니투데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