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학폭 의혹 입 연 손석구 "키워주신 부모님께 떳떳…고소장 제출" [전문] - 이데일리

(사진=샛별당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배우 손석구가 자신의 학교폭력 의혹을 제기한 누리꾼을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하며 관련 심경을 밝혔다.

손석구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꼭 나누고 싶은 말이 있어 인스타 계정을 복원했다”며 “그 누구의 의견도 아닌 저 개인의 의지를 담아 직접 작성하였음을 말씀드린다”고 운을 뗐다.

손석구는 “지난 8월 31일 트위터를 통해 저의 학교 폭력을 고발하는 글이 올라왔다”며 “근거도, 피해자도 명시하지 않은 익명의 글에 굳이 ‘나는 그런 적 없다’와 같은 반박 설명까지는 하지 않겠다. 적어도 저 자신은 제가 자라온 환경을 알며, 저를 키워주신 부모님께 떳떳하다는 말씀 정도만 드리고 본론으로 넘어가겠다”고 결백함을 강조했다. .

그는 “바로 다음날부터 올라오는 기사의 양에 사실 여부를 떠나 위축되는 자신을 느꼈다”며 “비방과 조롱섞인 글들, 어색해진 대인관계에서 오는 위축도 있었지만 어느새 ‘이런 오해를 받는 데는 내게도 잘못이 있지 않았을까?’ 하는 마음에 자신을 의심하기 시작하는 스스로에게 가장 위축되었다”고 그간의 심경을 토로했다.

아울러 이날 자료 수집을 거쳐 해당 누리꾼에 대한 고소장을 경찰에 제출했다며 이를 제기하게 된 취지도 함께 밝혔다.

손석구는 “그리고 이건 뭔가 한참 잘못되었다고 느꼈다”며 “온라인 여론이 곧 힘이 된 시대에서 익명이 던지는 몇 글자는 때론 번호판 없는 뺑소니 차와 같다. 무책임한 글들이 난무하여 온라인 공간이 점점 오염되고, 막상 폭력을 당한 피해자들의 호소마저 양치기 소년 취급을 받게 된다면 그 책임은 쉽게 말하고 쉽게 믿는 우리 모두에게 있겠죠. 말씀드린 트윗이 저 개인의 일인 동시에 우리가 한 번쯤은 고민해봐야할 사회적 문제이며 때문에 그냥 넘어가서는 안되겠다고 생각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그는 “결과가 나오는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도 있지만 문제의식에 공감하시는 분들은 관심있게 지켜봐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한 누리꾼은 지난 8월 31일 트윗을 통해 ‘손석구의 학교폭력을 고발합니다’란 제목의 폭로글을 게재했다. 이 누리꾼은 자신을 손석구와 한국에서 같은 학교를 다닌 사람이라고 소개하며, 자신이 대전 대덕연구단지에 있는 한 중학교에 재학 당시 손석구가 학교폭력을 주도했던 인물 중 한 사람이었다고 폭로했다. 이에 대해 손석구의 소속사인 샛별당엔터테인먼트 측은 해당 폭로글이 허위사실이라며 관련한 법적 대응을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손석구는 이와 함께 자신의 학교폭력 의혹을 폭로한 누리꾼의 트윗글 캡쳐본도 함께 게시물로 게재했다.

한편 손석구는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D.P.’에서 임지섭 대위 역을 열연해 화제를 모았다.

아래는 손석구 입장문 전문.

꼭 나누고 싶은 말이 있어 인스타 계정을 복원하였습니다. 먼저 아래의 글은 그 누구의 의견도 아닌 저 개인의 의지를 담아 직접 작성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잠시 시간 내어 읽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지난 8월 31일 트위터를 통해 저의 학교 폭력을 고발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내용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못 보신 분들을 위해 트위터 전문은 따로 캡쳐 하여 올려 두었습니다.) 근거도, 피해자도 명시하지 않은 익명의 글에 굳이 “나는 그런 적 없다.”와 같은 반박 설명까지는 하지 않겠습니다. 적어도 저 자신은 제가 자라온 환경을 알며, 저를 키워 주신 부모님께 떳떳하다는 말씀 정도만 드리고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바로 다음날부터 올라오는 기사의 양에 사실 여부를 떠나 위축되는 자신을 느꼈습니다. 비방과 조롱 섞인 글들, 어색해진 대인관계에서 오는 위축도 있었지만 어느새 ‘이런 오해를 받는 데는 내게도 잘못이 있지 않았을까?’ 하는 마음에 자신을 의심하기 시작하는 스스로에게 가장 위축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건 뭔가 한참 잘못되었다고 느꼈습니다.

온라인 여론이 곧 힘이 된 시대에서 익명이 던지는 몇 글자는 때론 번호판 없는 뺑소니 차와 같습니다. 무책임한 글들이 난무하여 온라인 공간이 점점 오염되고, 막상 폭력을 당한 피해자들의 호소마저 양치기 소년 취급을 받게 된다면 그 책임은 쉽게 말하고 쉽게 믿는 우리 모두에게 있겠죠. 말씀드린 트윗이 저 개인의 일인 동시에 우리가 한번쯤은 고민해봐야할 사회적 문제이며, 때문에 그냥 넘어가서는 안되겠다고 생각한 이유입니다.

그리고 오늘 (2021년 9월 9일), 구체적인 자료들을 수집하여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하였습니다. 결과가 나오는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도 있지만, 문제의식에 공감하시는 분들은 관심있게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학폭 의혹 입 연 손석구 "키워주신 부모님께 떳떳…고소장 제출" [전문] - 이데일리 )
https://ift.tt/38UgWSo
엔터테인먼트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학폭 의혹 입 연 손석구 "키워주신 부모님께 떳떳…고소장 제출" [전문] - 이데일리"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