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 없음.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월드컵 예선을 앞두고 훈련 중이던 칠레 축구 대표팀이 훈련장 상공을 날던 정체불명의 드론을 상대팀 스파이 드론으로 오해해 추락시키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2일(현지시간) 영국 BBC 등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칠레 대표팀이 훈련 중이던 수도 산티아고의 경기장 상공에서 드론 2대가 충돌했다.
대표팀은 당시 충돌을 '사고'로 표현했으나, 상황을 목격한 현지 언론들의 설명은 달랐다.
훈련 중이던 선수들이 하늘에서 수상한 드론을 발견하자 마르틴 라사르테 감독이 대표팀 드론을 띄워 문제의 드론을 고의로 떨어뜨렸다는 것이다.
대표팀은 정체불명의 드론이 오는 3일 2022 카타르 월드컵 출전권을 놓고 맞붙는 아르헨티나 측이 염탐을 위해 띄운 드론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땅에 떨어진 드론은 알고 보니 칠레 에너지 회사가 거리 조명을 확인하기 위해 띄운 것이었다.
중요한 축구 경기를 앞둔 팀들이 드론 등을 동원한 염탐 의혹을 둘러싸고 신경전을 벌인 일은 예전에도 있었다.
BBC에 따르면 프랑스 대표팀 감독은 온두라스와의 2014 브라질 월드컵 경기를 앞두고 캠프 상공의 수상한 드론에 대해 국제축구연맹(FIFA)에 조사를 요구했다. 2018년엔 독일 프로팀들 사이에서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칠레 축구대표팀 훈련장 드론 격추사건…"상대팀 염탐으로 오해" - 매일경제 )
https://ift.tt/3idva6P
스포츠
Bagikan Berita Ini
Related Posts :
토트넘, UEL 16강 일정 변경… 1차전 홈-2차전 원정 - 한국경제
[엑스포츠뉴스 김희웅 인턴기자] 토트넘 홋스퍼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16강 일정이 변경됐다.
UEFA는 2일(한국 시간) 토트넘과 디나모 자그레브(크로아티아… Read More...
홍명보의 울산, '5골 폭발' 경이로운 K리그 데뷔 - SBS 뉴스
<앵커>
프로축구 울산 지휘봉을 잡은 홍명보 감독이 K리그 데뷔전에서 엄청난 화력을 선보였습니다. 강원을 5대 0으로 대파하며 화려하게 첫선을 보였습니다.
김영성 기자… Read More...
[K리그1 POINT] '5-0 대승‘ 만족하지 않았던 홍명보, 울산은 더 강해진다 - 인터풋볼
[인터풋볼=울산] 정지훈 기자= 5-0 대승에도 만족하지 않았다. 홍명보 감독은 강원전이 끝난 후 부족한 점을 찾으며 보완하겠다고 했고, 더 강해진 울산 현대… Read More...
고진영·김세영, 드라이브온 챔피언십서 코르다 자매와 리턴매치 - 문화일보
여자 골프 세계랭킹 1, 2위 고진영(26)과 김세영(28)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의 새로운 강자로 등장한 미국의 ‘코르다 자매’와 리턴매치를 벌인다.
고진영과 김세영,… Read More...
EPL 출신 전문가, "베일 활약, 무리뉴 잘못 증명하는 것" - 조선일보 - 조선일보[unable to retrieve full-text content]
EPL 출신 전문가, "베일 활약, 무리뉴 잘못 증명하는 것" - 조선일보 조선일보
손흥… Read More...
0 Response to "칠레 축구대표팀 훈련장 드론 격추사건…"상대팀 염탐으로 오해" - 매일경제"
Post a Comment